2024년 4월 19일 (금)

"LG생활건강", MZ세대 취향저격 "닥터그루트 DIY 에디션" 출시!

2022.02.15 11:33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탈모 고민을 체감하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일러스트 작가 김토끼와 협업한 ‘닥터그루트 DIY 에디션’을 출시하였다.

재구매율 1위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닥터그루트의 베스트셀러인 애딕트 제품 2종에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토끼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일러스트 작가 ‘김토끼’의 디자인이 만나 한정판의 특별함을 더했다.

‘닥터그루트 DIY에디션’은 애딕트 제품 중 누적판매 1위 향인 ‘라임바질앤만다린’과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랑쉬머스크’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위로,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디자인 스티커가 동봉되어 제품에 부착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나만의 패키지를 꾸밀 수 있어 신선한 고객 경험을 서비스하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그루트의 애딕트 라인은 올해 전통의 명품 향료 제조사로부터 공급받은 천연 아로마블렌딩 함유로 고급스러운 향수 향을 구현하였다. 정수리 냄새 마스킹 특허 기술을 적용해 오랫동안 샴푸의 잔향이 남도록 유지시켜줘 머리를 감아도 금방 기름지는 앞머리, 빠르게 성장하며 나타나는 청소년들의 정수리 냄새, 땀과 유분이 많아 발생하는 두피 트러블 등을 고민하는 소비자들 사이의 입소문을 통해 닥터그루트 직영몰에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 한 제품이다.

닥터그루트 브랜드 담당자는 “ 2030 젊은 세대에서 탈모 고민이 늘어나면서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DIY 에디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자신의 제품을 꾸미고 SNS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많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좀더 MZ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달했다.

닥터그루트는 이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며 닥터그루트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이 꾸민 DIY 제품을 게시하고 이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콘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닥터그루트는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5년만에 16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재구매율 1위에 이어서 4년 연속 판매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독보적 입지를 구축한 LG생활건강의 대표 탈모케어 브랜드이라고 전달했다.

또한 국내 전체 탈모샴푸 시장에서 약 4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4년 연속 가장 많이 판매된 탈모샴푸의 성과를 이룩하였다.

현재 닥터그루트는 직영몰을 중심으로 고객 세그먼트별 필요로 하는 니즈에 부합하는 전문화된 제품을 출시하며 고객층을 확대하는 중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애딕트’ 라인은 제품의 기능만으로는 만족하지 않는 감성 충만한 MZ세대의 취향과 소비 패턴 등을 고려하여 매 시즌마다 고급스러운 향기를 담은 신제품 또는 한정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중이다.

닥터그루트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닥터그루트는 MZ세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젊은 세대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No.1 탈모케어 브랜드로 중국, 대만 등 아시아권을 비롯해 미국까지 진출해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만큼 닥터그루트가 국내를 넘어 아시아, 미국까지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1등 탈모케어 브랜드로 만들기 위하여 혁신을 거듭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