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5일 (일)

‘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 진행

2022.03.03 16:16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올해 두번째 ‘mom편한 하이드림’의 사연 주제로 ‘워킹맘’의 사연을 모집한다.

하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mom편한 하이드림’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지난 2018년부터 하이마트가 꾸준히 진행해 온 사회공헌 활동으로, 다양한 테마의 사연을 받아, 선정된 가정에 가전제품을 선물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프로젝트는 올해 두번째 활동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하여 힘쓰는 워킹맘의 사연을 모집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 구성원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사 부담이 가중된 워킹맘을 돕기 위하여 기획했다.

하이마트는 사연에 당첨된 가정 3곳에게 빨래를 돕는 세탁기와 의류건조기를 비롯해 식기세척기, 물걸레 청소기, 무선 청소기 등 가사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연은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정하며, 결과는 오는 4월 중 발표한다.

신재열 롯데하이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이후에도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om편한 하이드림’은 지금까지 18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53개 가정에 1억8000만원 상당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재원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부금으로 마련한다. 올해는 총 6회에 걸쳐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