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

LG전자, 거장(巨匠)의 혼 담아낸 NFT 예술 작품 LG 올레드 TV로 감상한다

2022.03.16 13:39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LG전자

LG전자가 자발광 올레드 TV의 강점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을 확대하는 프리미엄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미술품 경매회사 서울옥션의 자회사인 서울옥션블루와 협업해 NFT 예술 작품 분야 콘텐츠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NFT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값을 매기는 기술이다. NFT 작품은 복제가 불가능해 원작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는다.

양사는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NFT 미술 분야의 신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서울옥션블루가 진행하는 NFT 작품 경매와 전시에 참여하는 고객은 LG 올레드 TV의 섬세한 화질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먼저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 故 김환기 화백의 대표작인 우주의 NFT 작품이 이달 22일 첫 경매에 들어간다. 이 작품은 원작에 표현된 푸른색의 무수한 점들이 원을 그리며 빨려 들어가는 느낌의 디지털 무빙 아트로 재탄생하였고 서울옥션블루는 작품을 낙찰받는 고객이 작품을 가장 생생하게 감상하도록 LG 올레드 에보에 작품을 담아 제공한다. 경매 시작가는 2억 5천만 원이다.

양사는 경매에 앞서 사전행사로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서울 용산구 보광동에 위치한 가나아트 보광에서 ‘서울옥션블루 XXBLUE × LG OLED NFT 전시’도 개최한다. 관람객들은 LG 올레드 TV를 통해 김환기 작가를 포함해 국내 유명 작가 8인의 NFT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양사는 NFT 콘텐츠/서비스 생태계 구축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양사 협업이 고화질 TV로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올레드 갤러리 서비스와의 시너지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자발광 올레드의 강점을 알리기 위하여 예술 분야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올레드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잠재 고객층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전자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올레드는 예술 작품이 표현하는 다채로운 색채와 섬세한 표현을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최적의 TV”라며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LG 올레드 TV만의 차원이 다른 아우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