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5일 (일)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 와인’, "세계 항공사 와인 경연대회 1위" 선정해

2022.02.25 13:39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제공하는 기내 와인이 세계 항공사 와인 경연대회에서 또다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대한항공은 2월 24일 오후 런던에서 세계 최고 권위의 항공사 와인 경연 대회인 ‘셀러스 인 더 스카이 2021′에서 퍼스트 클래스 샴페인 부문과 디저트 와인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며 금메달을 수상하였다.

대한항공이 이번 경연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와인은 퍼스트 클래스의 ‘페리에 주에 벨 에포크’와 ‘샤토 리우섹’이다.

이 대회는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인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주최하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 와인 경연 대회로 1985년 처음 개최되었다. 매년 와인 서비스로 정평이 나있는 항공사들이 퍼스트 클래스와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서비스 중인 각종 와인을 출품해 경합을 펼친다.

수상 결과는 와인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듬해 2월 발표한다.

대한항공은 2002년부터 기내 와인의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2017년에는 비즈니스 클래스 레드 와인 부문 1위에 올랐으며, 2019년에는 퍼스트 클래스 및 비즈니스 클래스 로제 와인 부문 2위, 2020년에는 퍼스트 클래스 디저트 와인 부문 3위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현재 대한항공은 최상의 와인 물량을 미리 선점하는 사전 구매 방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 시키고 있으며, 와인 원산지와 품종을 다양화하는 등 고객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미국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로부터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로 결정된 바 있으며, 영국 스카이트랙스 주관 코로나 안전 등급 ‘5성 항공사’ 및 미국 아펙스로부터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에 선정되는 등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