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5일 (일)

'삼성전자' 원 UI·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 지원한다

2022.02.10 15:18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출처=삼성그룹

삼성전자가 독자적인 모바일 경험인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최대 4차례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매년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베이스로 갤럭시만의 편리하고 독창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 UI를 선보여왔으며, 지난 2020년부터 일부 갤럭시 기기를 대상으로 3차례 업그레이드를 지원키로 했다.

앞으로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는 모델은 ▷ 갤럭시 S 시리즈 : 갤럭시 S22 울트라·S22+·S22, 갤럭시 S21 울트라·S21+·S21 ▷ 갤럭시 Z 시리즈: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Z 플립3 ▷ 태블릿: 갤럭시 탭 S8 울트라·S8+·S8 등이라고 한다.

향후 출시되는 갤럭시 S·Z·탭S 시리즈 전 모델과 일부 갤럭시 A 시리즈도 원 UI를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이 해당 갤럭시 기기의 최신 사용자 경험을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보안 업데이트도 최대 5년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원 UI 4를 탑재해 25일 출시되는 ‘갤럭시 S22’ 시리즈의 경우, 출시 후 총 4차례에 걸쳐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해서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4·워치4 클래식과 향후 출시되는 워치 제품을 대상으로 신규 웨어러블 플랫폼과 함께 원 UI 워치 업그레이드를 최대 4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게 되고, 보다 지속 가능한 사회 건설에 기여하고자 ‘원 UI’ 업그레이드 지원을 확대하게 됐다”며 “최신 갤럭시 기기 사용자뿐 아니라 기존 갤럭시 사용자들도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가능한 한 오랫동안 사용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