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30일 (수)

'이디야커피-트리플래닛', 서울 논현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

2022.03.29 16:38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출처=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지난 28일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협력하여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논현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교실 숲을 조성하였다.

이디야커피는 서울 논현초등학교 교실에 공기정화식물 총 260그루를 기증하였고 각 교실에는 미국항공우주국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관음죽’과 ‘아레카야자’,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서귀포 아래 ‘삼도’라는 작은 섬에서만 자생하는 멸종위기식물 ‘파초일엽’ 등 식물 26그루와 함께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키트가 전달됐다.

교실에 배치된 공기정화식물은 교실 내 습도조절 및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고 그렇게 될 경우 미세먼지를 차단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실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식물을 심고 화분을 꾸미는 체험을 통해 식물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긍정적인 정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교실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은 이디야커피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사내 기부 연계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 이디야커피는 작년 10월 임직원 대상으로 참가자들이 GPS앱을 활용하여 원하는 시간 및 장소에서 달리며 누적된 거리만큼의 금액이 기부되는 비대면 러닝 캠페인을 진행하여 기부금을 모금하였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상시활동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종이 없는 업무 환경 조성, 에너지 절약 등 임직원들이 다 함께 동참하여 친환경적 사내 문화를 확대하였다.

또한, 매월 세번째 수요일을 자체 ‘이디야 환경의 날’로 지정해 플로깅 활동과 구내식당에서는 저탄소 식단을 운영하는 등 전 직원이 참여하고 실천하는 활동들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미래고객인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교실 숲 조성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환경 가치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