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LG전자', 더 강력해진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 공개해

2021.12.20 19:03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출처=LG전자

LG전자가 고사양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특화 노트북을 선보인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은 고성능은 물 론이고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두루 갖췄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내달 열리는 CES 2022의 혁신상을 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인텔의 최신 11세대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고성능 노트북용 그래픽카드를 모두 탑 재해 고사양 게임을 구동할 때에도 빠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메모리 와 저장장치는 듀얼 채널을 지원해 사양 확장성도 뛰어나다.

17.3형 IPS 디스플레이는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 준다. 초당 화면 프레임 수를 의미하는 주사율은 최대 300헤르츠에 달 한다.

그리고 300Hz 모드에서 1밀리세컨드 응답속도를 구현해 빠르 게 전환되는 화면도 매끄럽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93와트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면서도 총 2.7킬로그램이 채 되지 않는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21.4밀리미터에 불과한 슬림 디자인도 강점이다. 고사양 게임을 장시간 구동할 때 에도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베이퍼챔버 쿨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입체음향 DTS:X Ultra 사운드를 적용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였다. 그리고 숫자키를 포함하는 풀사이즈 키보드에는 백라이트를 적용해 게임과 연동한 조명 효과를 내거나 사용자 취향에 맞춰 색상을 설정할 수도 있다. 사용자는 LG 전자 독자 게이밍 소프트웨어 ‘LG 울트라기어 스튜디오’를 이용할경우 게임에 맞춰 CPU, GPU 등 하드웨어의 성능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 고성능 IT 기기 브랜드인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한 이후 모니터, 스피커 등에서 게이밍 특화 제품을 지속 선보였다.

재작년 에는 LG 울트라기어를 적용한 고성능 노트북을 처음 출시하였다. 그리고 이번 게이밍 특화 신제품을 통해 게이머 수요 공략에 본격 속도를 낼 예정이다.

LG전자는 내달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