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

LG전자 "스탠바이미" 활용 이색 마케팅 진행…MZ세대 취향 저격

2022.02.03 15:49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LG전자

LG전자가 MZ세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이용한 이색 마케팅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인스타그램의 숏폼 동영상플랫폼 릴스를 활용한 LG 스탠바이미 댄스 챌린지를 연다고 3일 전해왔다.

고객들은 인스타그램 이벤트페이지에서 댄스 경연방송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비, 뤠이젼, 송희수 등 유명 안무가 3명과 배우 김희정씨가 선보인 LG 스탠바이미 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은 화면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하고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주변 기기와 간편하게 화면을 연동해 사용하고, 무빙휠로 이동이 자유로운 제품의 차별화된 폼팩터에서 착안한 안무를 선보였다.

댄스 챌린지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먼저 LG 스탠바이미 댄스를 따라 춘 다음 여기에 스탠바이미를 알리는 나만의 아이디어를 더해 자신만의 영상을 촬영한 후 정해진 해시태그를 입력해 영상을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참가자들이 응모한 영상의 ‘좋아요’ 개수와 스탠바이미를 알리는 나만의 아이디어 점수를 합산해 내달 10일 최종 우승자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높은 점수를 받은 참가자들에게는 LG 스탠바이미, 백화점 상품권, 커피교환권 등 다양한 상품도 증정한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MZ세대 고객 취향을 고려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욱더 많은 고객에 차별화된 시청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LG전자는 LG 스탠바이미에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해왔다.

한편, 유튜브 구독자 수 2450만여 명을 보유한 원밀리언이 수석 안무가 리아킴과 소속 안무가들의 노하우를 담은 댄스 강습 플랫폼 원밀리언홈댄스앱을 LG 스탠바이미를 포함해 2018년 이후 출시된 webOS TV에 단독 론칭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LG 스탠바이미로 이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화면을 돌려 세로 모드에 최적화된 숏폼 댄스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USB 카메라를 연결해 화면으로 자신의 춤 동작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