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

"LG전자" 더 진화한 LED 사이니지로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수요 잡는다

2022.02.08 15:34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LG전자

LG전자가 급증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수요에 대응하는 LED 사이니지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LG전자는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손잡고 8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브이에이스튜디오 하남에 공동 R&D센터를 열었다.

이를 통해 양사는 ICVFX에 최적화된 LED 월 공동 개발은 물론이고, 이후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버추얼 스튜디오 구축에도 협업한다.

ICVFX는 스튜디오에 LED 월로 배경을 구현하고 배우의 연기와 화면에 나오는 가상 배경을 한 번에 촬영하는 기법이라고 한다. 단색 배경 앞에서 촬영한 영상에 컴퓨터그래픽으로 배경을 입히는 기존 크로마키 기법 대비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보다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할 수 있어 차세대 콘텐츠 제작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LED 사이니지가 실제 현장에서 촬영한 것처럼 이질감 없는 배경을 구현하기 위해서 뛰어난 화질은 물론이고 많은 스튜디오 형태에 맞춰 설치가 가능한 디자인 유연성, 촬영 앵글에 따라 배경화면을 실시간으로 동기화하고 많은 색감을 구현해내는 고도화된 소프트웨어 역량 등이 중요하다.

LG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확보하고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에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더해 버추얼 프로덕션 환경에 최적화된 사양의 LED 사이니지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한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포함해 ,플렉서블 모듈을 적용한 리얼 커브 시리즈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파인 피치 시리즈 ,사운드 시스템을 내장한 올인원 시리즈 등 많은 고객 수요에 대응하는 실내용 LED 라인업을 확보하는 중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최근 글로벌 OTT 업체 넷플릭스와 버추얼 프로덕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당 분야의 뛰어난 기술력과 인프라를 인정받고 있다. LG전자와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급증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과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고민하게 되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하는 최상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