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5일 (일)

"롯데홈쇼핑", 국내 관광명소 랜선여행 더 힐링 라이브 론칭

2022.03.14 14:23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지역 명소, 먹거리를 현지 생중계로 소개하는 ‘랜선여행’ 콘셉트의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MZ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통해 유명 관광지 방문, 맛집 탐방 등의 경험을 공유하고 비대면으로 즐기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여행을 특별한 경험이 아닌 일상으로 생각하는 MZ세대들에게 ‘랜선여행’이 새로운 여행 방식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국내 유명 여행지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체험 상품,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더 힐링 라이브’를 기획했다.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니라 쇼호스트가 현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상품을 소개하는 등 재미도 더할 계획이라고 한다.

오는 17일 첫 방송은 강원도 춘천에서 3시간 동안 원데이 특집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에는 12인승 카누를 타고 의암호수를 여행하는 ‘춘천 킹카누 물길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전담 가이드가 동행해 근방의 자연과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안내 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오후 4시에는 춘천의 인기 베이커리 ‘감자밭 카페’의 감자빵 2종을 판매한다. 쌀가루를 입힌 국내산 통감자를 장시간 조리해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한다. 오후 8시에는 춘천의 명물 ‘황토집 숯불 닭갈비’를 선보인다. 20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지역 맛집의 상품으로, 주문 당일 매장 레시피 그대로 제작해 배송한다. 향후 국내 유명 관광지부터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이색 상품을 비롯해 예능 중심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여왔다. 지난달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 매회 3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엘라이브 퀴즈쇼’를 선보여 방송 당일 시청자 참여톡 수만 1만 개 이상 몰렸다. 지난 8일에는 아트테이너 ‘필독’의 미술품 원화 한정판을 판매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는 17일 오후 7시에는 개그맨 ‘전환규’가 1인 가구에 적합한 생활용품을 특별한 구성과 혜택으로 소개하는 ‘퐝규의 오늘만 산다’를 론칭한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랜선여행으로 달래는 MZ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지를 직접 방문해 현지 명소, 체험 프로그램, 맛집 등을 소개하는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 유명 관광지부터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현장감 있게 소개함으로써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