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

엘지전자 스마트 키친 편리하게 이용하는 "씽큐 레시피" 선보여

2021.12.30 15:01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의 스마트 키친 기능을 강화한 ‘씽큐 레시피’ 서비스를 미국에서 선보인다.

고객은 오븐, 전자레인지 등에 연동된 LG 씽큐 앱의 씽큐 레시피에 접속해 ,다양한 요리 레시피 확인 ,음식 조리법을 제품에 원격 전송 ,식단 계획 작성 ,식재료 구매 등 다양한 스마트 키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씽큐 레시피는 고객의 식습관, 선호하는 식재료, 알러지 음식 등 고객이 미리 선택한 정보에 맞춰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고객이 관심 있게 살펴본 요리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매일 새로운 레시피를 제안한다. 고객은 씽큐 레시피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요일에 음식을 추천 받아 요일 별 식단계획도 세울 수 있다.

고객이 씽큐 레시피에서 하나의 레시피나 요일별 식단을 카트에 담으면 구매가능한 식재료 목록으로 변경된다. LG 씽큐 앱은 아마존 프레쉬, 월마트 앱과 연동돼 카트에 담긴 식재료가 장바구니 목록에 자동으로 옮겨진다. 고객은 해당 앱에서 결재만 하면 원하는 식재료를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미국 유명 레시피 기업인 사이드셰프와 협업해 18,000여 개 레시피와 음식 관련 콘텐츠를 씽큐 레시피에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씽큐 레시피는 LG전자 식품과학연구소가 직접 개발하고 미국 현지 셰프가 직접 검증한 자체 레시피인 ‘LG 오리지널 시리즈’도 확대한다.

LG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내달 5일 개막하는 CES 2022에서 씽큐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LG 인스타뷰 오븐과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LG 인스타뷰 오븐과 전자레인지는 씽큐 레시피의 원격 전송 기능을 이용해 쉽게 요리할 수 있다. 고객이 레시피를 고르고 선택한 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조리법이 원격으로 제품에 전송돼 별도의 온도와 시간 설정이 필요 없어 편리하다.

신제품은 기존 인스타뷰 오븐과 전자레인지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했다.

오븐은 음식을 상온에서 천천히 익혀 수분은 유지하면서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수비드 조리가 가능하다. 고객이 오븐의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음식의 조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기능도 갖췄다다.

국내 판매 제품인 LG 디오스 광파오븐에서도 비슷한 스마트 키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을 통해 광파오븐의 레시피 기능을 선택하면 ,명절요리 ,아이들 간식 ,홈 브런치 ,빵&과자 ,패밀리레스토랑 따라잡기 등 테마별 요리법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요리 재료를 넣고 스마트폰에서 ‘오븐에 전송’을 누르면 광파오븐이 알아서 최적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준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다양한 레시피를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씽큐 레시피를 비롯해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