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 (화)

CU, 차별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판매량 상위권 차지

2021.11.25 17:59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제공=CU

CU의 차별화 아이스크림들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 유명 브랜드들의 기존 상품들을 제치고 판매량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CU는 지난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차별화 상품으로 ‘구름’ 시리즈를 론칭하고 우유맛, 초코시나몬맛, 쿠키앤크림맛 3종을 선보였다. 구름 시리즈 3종은 이달 판매량이 지난달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면서 해당 카테고리 2위, 4위,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대표 상품으로 꼽히는 하겐다즈 시리즈보다 높은 순위다.

CU 관계자는 "호두율무 파인트 아이스크림도 인기다. 국내 전통차 브랜드 담터의 스테디셀러인 ‘호두아몬드율무차’를 모티브로 개발된 콜라보 상품으로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강조돼 할매입맛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라며 "해당 상품 역시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96.6%나 올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 구름 우유맛 아이스크림에 이어 판매량 3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출의 대부분이 인지도가 높은 유명 브랜드 상품에 집중돼 상품 순위 변동이 크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자체 차별화 상품이 판매량 TOP5에 올라간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이용구 MD는 “동절기를 겨냥해 선보인 CU만의 컵, 파인트형 차별화 아이스크림들이 고객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후에도 CU는 상품 판매 동향 및 트렌드를 분석해 이에 맞춘 다양한 아이스크림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