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

"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검색 서비스 제공

2022.02.28 14:26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카카오

네이버와 카카오가 코로나 확진자 재택 치료에 필요한 병·의원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네이버 검색, 네이버 지도에 따르면 코로나 전화상담 병의원 코로나 재택 진료 병원 비대면 진료 병원 등을 검색하거나 네이버 지도 앱 상단의 '코로나 전화상담병원' 아이콘을 클릭하면, 24시간 전화상담과 처방이 가 병·의원 및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에서는 검색 결과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상담' 버튼을 누르면 해당 병·의원으로 연결 가능한 원 클릭 절차도 구현됐다. 전화상담을 통해서는 증상진단 및 대응방법 안내 등 기초 의료상담부터 의약품 처방이 필요한 경우에는 신청을 통해 의약품을 자택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카카오도 카카오맵 검색창에서 코로나 전화상담 병원 코로나 전화진료 병원 코로나 동네병의원 등을 검색하면 전화상담 및 처방이 가능한 전국 7000여개의 병의원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카카오맵에서 안내하는 병의원 정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를 활용해 제공함과 동시에 추후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 정보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검색 서비스는 모바일 카카오맵 앱과 웹,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맵을 통해 신속항원검사·PCR 검사 가능 병의원,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수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