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4일 (화)

'롯데칠성음료', 멸종위기 동물 그려진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출시했다

2022.03.21 16:39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의 보호와 관심 촉구에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과 손잡고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에디션은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는 성실화랑과 함께 ‘리멤버 미 캠페인’의 방편으로 선보이게 됐다.

소비자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시스8.0 생수 브랜드를 통해 사라져가는 해양동물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멸종위기동물 보호 의미를 되살린다는 취지다.

내년 3월까지 1년간 판매되는 해당 에디션에는 위기종 ‘해달’, 준위협종 ‘황제펭귄’, 관심대상종 ‘웨델바다표범’ 등 성실화랑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의 동물 캐릭터 3종이 라벨에 인쇄돼 있다. 아이시스8.0의 200mL, 300mL, 500mL를 포함해 1L, 2L 등 모든 제품에 적용된다.

롯데칠성음료는 1년간 판매된 아이시스8.0 판매수익금 일부를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 보호를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할 계획이다.

제품 라벨에는 QR코드를 넣어 소비자들이 리멤버 미 캠페인 취지 등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환경보호의 소중함과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올해 아이시스 브랜드에 재생 플라스틱을 섞은 rPET 제품을 본격적으로 적용하고 기존 대비 약 20% 무게를 줄인 페트병 경량화를 추진하는 등 친환경 활동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