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4일 (화)

"넥슨",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2022.02.16 15:14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출처=넥슨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라고 한다.

먼저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고 전했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PROJECT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고 전했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PROJECT MOD’로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하고,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한편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PROJECT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에도 청강대에 ‘PROJECT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리 내 소규모 팀 단위로 ‘PROJECT MOD’ 기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개발진과의 만남 등 멘토링 활동도 넥슨에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라고 한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PROJECT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넥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에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반응이 뜨겁다”며 “넥슨의 새로운 시도에 학교가 함께 발을 맞춰 나갈 수 있어 감사함과 동시에 게임 개발 인재를 키워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