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4일 (화)

'LG헬로비전-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 지역 중심 스마트 문화관광 활성화 위한 MOU

2022.01.07 16:08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제공=LG헬로비전

케이블 TV 가 지역 관광산업의 스마트한 변화를 이끈다.

LG헬로비전이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손잡고 지역 중심 스마트 문화관광 활성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 기술과 지역 관광 콘텐츠를 융합한 '스마트 문화관광' 생태계를 조성해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LG헬로비전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메타버스로 떠나는 지역 여행, 홀로그램으로 보는 지역 문화유산, 미디어파사드로 즐기는 지역 축제 등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스마트 문화관광 서비스 확산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6일 오후 서울 상암동 LG헬로비전 본사에서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 상무, 정남호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양측은 △ 산·관·학 협력 모델 구축 △ 스마트 문화관광 인식 제고 △ 지역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양측은 지역별 산관학 협력 거점을 구축에 주력한다.

지자체·관공서 등에 맞춤형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 문화관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첨단 관광 인프라 확대에 적극 나서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특색을 반영한 새로운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도 추진한다. 지역 문화유산, 축제 등 차별화된 관광 자원을 발굴·육성하겠다는 것. 이를 메타버스·홀로그램·미디어파사드 등 최신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각 지역마다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정남호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장은 "LG헬로비전과의 협력은 지역 중심 스마트 문화관광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그간 연구를 통해 축적한 관련 지식과 전문가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각 지역의 스마트 문화관광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협력의 궁극적 목적은 스마트 문화관광 활성화로 지역 경제·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라며, "산관학 협업을 주도해 국내외 관광객을 지역으로 유인할 문화관광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난해 9월 XR 융합 서비스 기업 '오썸피아'와 국내 최초 라이브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문화관광 서비스 개발에 나서기도 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