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일 (금)

‘BGF리테일’ 대한상공회의소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한다

2021.12.10 14:55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CU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9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 28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기업혁신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기업의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 전반에 알리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심사 항목에 ESG경영지표를 추가해 기업의 책임에 대한 평가도 진행하였다.

BGF리테일은 기업의 사회, 경제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구와 사회에 좋은친구 BGF’라는 ESG경영비전을 실천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미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친환경 밸류체인 수립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중장기적 ESG경영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실천하는 중이다.

전사적인 환경보호 슬로건인 Be Green Friends 아래 환경부의 녹색매장 인증을 받은 그린스토어로 차세대 친환경 편의점 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물류센터 옥상 유휴부지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해 연간 600여 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뒀으며 전기 배송 차량 도입, 친환경 조명 시설 설치, 차세대 물류시스템 개발 등 친환경 인프라 개선에도 힘썼다.

이밖에도 BGF리테일은 구매 → 운송 → 소비에 이르는 유통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탄소 발생을 최소화하고 구체적인 감축 목표를 수립하기 위해 오는 22년까지 전 계열사 및 점포를 대상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을 완료하고 이를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는 “BGF리테일이 노력해온 진정성 있는 일련의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회사는 좋은 친구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춰 가맹점주,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더 큰 사회적가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