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

'BBQ', 올해도 찾아가는 "따뜻한 나눔"

2022.01.14 15:29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사진출처=BBQ

이제 사회공헌 활동은 특정 기업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기부, 후원 활동을 하지 않는 기업을 찾는 게 빠를 정도입니다. 특히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이서 소통하는 식품·유통업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 속에서도 정기적 나눔 활동을 펼치며 소외계층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제너시스비비큐도 연말연시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정기적 나눔 활동에 나섰습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BBQ는 올해 두 번째 치킨릴레이로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야긴과보아즈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찾아가 치킨을 전달했습니다.

BBQ는 지난해 12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 ‘2022년 대한민국 꿈과 희망 프로젝트 BBQ치킨릴레이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으며 지난주 도촌 지역아동센터에서 첫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 해 52주간 매주 진행되며, 홀몸어르신, 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에 주 1회 치킨 30마리가 전달될 예정입니다.

이날 제너시스BBQ 산하 브랜드 ‘올떡’도 사회공헌 키친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송파 주민센터를 통해 결식아동들에게 떡볶이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올떡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올 한 해 내내 매월 2회씩 한부모 가정 및 기초생활 대상자들에게 떡볶이 세트와 음료를 전달할 계획입니다다.

BBQ 관계자는 “따뜻한 마음을 담은 치킨과 떡볶이가 아이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는 데에 소소하지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정기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내 소외된 곳들에 관심을 기울이며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