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4일 (화)

"하이트진로" 다시 서울로 돌아온 두껍상회 성공적으로 마무리

2022.01.24 14:40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출처=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서울 강남’이 누적 방문객 약 8만명을 기록하면서 9주간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껍상회는 서울을 첫 시작으로 전국 도시 순회 후, 다시 한번 서울에서 10번째로 열렸다.

서울의 대표 상권인 강남에서 진행되었다.

‘두껍상회 서울 강남’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올해 1월 23일까지 총 61일간 운영됐다. 일평균 약 1,300명이 방문하면서 지역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처음 선보였던 2020년 서울 성수동 두껍상회좀더 일평균 방문객이 9배나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두껍상회 서울 강남’에서는 140여종이 넘는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굿즈는 술잔이었다. 쏘맥잔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술잔은 약 3만여개가 판매되었다. 또한 골프 인구가 늘면서 두꺼비 티꽂이와 같은 골프 굿즈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매장에서 진행한 다양한 행사도 소비자를 매장으로 이끌었다.

포토부스 이벤트 ,SNS 이벤트 ,주말 한정판 럭키박스 이벤트 ,요일별 뱃지 이벤트 ,쏘맥자격증 발급행사는 많은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하이트진로는 두껍상회의 인기비결로 희소성을 꼽았다. 전국에서 두꺼비 굿즈를 정식으로 판매하는 곳은 오직 두껍상회 뿐인 만큼 두껍상회만의 희소성을 가질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두껍상회는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지난 18개월동안 10개 도시에서 약 18만명의 소비자들과 함께 했다”며, “올해도 많은 분들이 두껍상회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다양한 지역으로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 벤처창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