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4일 (화)

‘교보생명’ 2022 임팩트업 5기 참가기업 모집

2022.03.29 16:36 벤처창업신문
feature-top
출처=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22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전했다.

임팩트업은 아동, 청소년 등 미래세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홍합밸리와 손잡고 디지털이 결합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인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하며 지난 4년간 426개의 임팩트 기업을 발굴, 18개 기업을 최종 육성했으며 이 중 15개 기업에 직접 투자 및 연계를 지원했다.

올해는 ESG 분야 사업모델과 혁신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모집대상은 ICT 기반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ESG 분야의 가치를 창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다. 오는 4월 29일까지 ‘홍합밸리 엑셀러레이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서면평가, 대면평가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오는 5월에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함께 코워킹스페이스와 사업비를 지원하며 중간평가, 데모데이 등을 통해 직접투자 및 투자 연계, 해외 진출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벤처창업신문